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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자격증 발급관련

자격증 발급관련 목록

  1. 자격증 발급 신청했는데, 언제 발송이 되나요?

    자격증 발송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에 자격증 신청접수 및 입금자 확인을 마감하여, 그 다음주 화요일에 우편 또는 등기우편으로 일괄발송합니다.
     
    자격증 발급 신청은 하였어도, 발급비가 금요일 오후 7시까지 입금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그 다음주로 발송이 늦어질 수 있습니다.
    신청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 발송이 늦어 질 수 있음으로, 전화 1644-0715번으로 연락주시거나, testadmin@hitc.co.kr 또는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에 문의하시면, 확인 후 처리하도록 하겟습니다.
     
  2. 자격시험 합격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습니다.

    자격시험 합격 후, 자격증 발급과는 무관하게 합격증명서가 필요한 경우,
    일반적으로 자격증 발급 신청과 동일하게 해당 자격증 발급 신청을 하시고, 자격증 발급비용도 납부하시고, 입금확인 후 합격증명서를 발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 신청은 전화 1644-0715 또는 testadmin@hitc.co.kr, 홈페이지 문의게시판에 문의하시면 확인 후, 처리 하겠습니다.
     
    또한, 자격증 발송 문자메세지를 받으셨다면, hitc.co.kr홈페이지 시험정보확인 -> 자격증발급확인 페이지에서 자격증명서를 원하는 곳에서 직접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자격증 발송일에 맞춰, 자격증도 해당 주소지로 발급되어 배송합니다.
     
    증명서는 PDF로 신청자의 이메일로 발급해드리며, 별도의 출력물로 우편으로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3. 자격증을 발급받고 싶은데, 수험번호를 잊어버렸습니다.

    자격시험 결과 발표 이후, 자격증 발급신청시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수험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회원로그인 하신 후, 상단메뉴 시험정보를 클릭하시고, 수험정보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응시했던 자격시험 목록과 함께, 수험번호도 같이 확인 가능합니다.
     
    만약, 확인이 어려울 경우,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게시판 또는 전화 1644-0715번으로 문의하십시오.
  4. 자격증 발급비 입금을 위한 계좌번호는 어떻게 되나요?

    안녕하세요.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에서 시행하는 CAD실무능력자격, 3D프린터운용기술자격, 3D시뮬레이션실무능력자격에 대한 자격증 발급 입금계좌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 CAD실무능력자격증 발급: 우리은행 1005-280-505031 (주)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발급비 20,000원)
     
    ■ 3D프린터운용기술자격증 발급 : 우리은행 1005-480-505011 (주)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발급비 20,000원)
     
    ■ 3D시뮬레이션실무능력자격증 발급 : 우리은행 1005-181-505051 (주)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 (발급비 20,000원)
  5. 자격증 입금을 완료했는데 입금확인은 어떻게 되나요?

    일반적인 자격시험 응시료 입금과는 다르게 자격증 발급에 대한 입금은 별도로 확인 문자메세지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격증이 발급/발송되는 시점에 등기번호와 함께 발송 문자메세지가 전송이 됩니다.
     
    정확하게 자격증 발급비를 입금하셨다면, 믿고 조금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입금확인을 원하신다면,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문의게시판을 통해 글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메일 또는 문자메세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자격증은 어떻게 배송이 되어지나요?

    자격증은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발송되고 배송됩니다.
    자격증 발송시점에 전송되는 문자메세지를 통해 등기번호도 같이 전송되며, 등기번호를 통해 배송조회도 가능합니다.
    보통 일반등기로 발송하며, 배송기간은 3일~4일 정도 소요됩니다.
     
    등기우편 배송조회 서비서는 우체국(http://epost.go.kr) 원클릭배송조회를 통해 등기번호로 조회가능하며,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hitc.co.kr)에서 개인로그인하셔서 시험정보확인 -> 자격증발급확인을 통해서도 자격증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등기우편은 택배가 아닙니다.
    배송시 별도의 연락이 가지않습니다. 또한, 배송당일 주소지에 수취인이 없으면, 해당 우체국에서 일정기간 보관을 하고, 보관기일이 끝나면 우편물이 자동으로 파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당 배송일에 우편물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해당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셔서 수령하셔야 합니다.
     
    우편물 미 수령으로 인해 자격증을 재 발급하고자 하시면, 별도의 재발급 수수료(10,000원)가 발생합니다.
     
    자격증 발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게시판을 이용하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겟습니다.
     
    감사합니다.
  7. 자격증을 수령하지 못했습니다.

    자격증 발급을 신청하고, 자격증 발급비도 입금했다면, 특별한 사유가 아닌 경우, 매주 화요일에 배송되며, 일정상 빠르면 목요일, 금요일 늦어면 다음주 월요일에는 배송이 완료됩니다.
     
    자격증 배송관련 문자메세지를 받고 일주일이 경과되어도 우편물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주소지에 수취인이 없어서 우체국으로 환수된 경우일 수 도 있으며, 배송주소지가 잘못 기재되어 우편물이 주소지불명으로 환수 파기된 경우일 수 도 있습니다.
     
    - 주소지에 수취인이 없어 우체국으로 횐수된 경우, 우체국에서 최대 3일간 보관됩니다. 배송조회를 통해 환수여부를 확인하시고 해당 우체국에서 수령하기를 바랍니다.
     
    - 주소지가 잘못되어 주소지불명으로 우체국에서 환수된 경우, 특별한 사항이 아니면 익일에 자동으로 파기처분됩니다. 배송조회를 통해 배송일자를 확인하시고, 파기되기전 우체국에서 수령하시면 됩니다.
     
    미수취로 인한 환수 파기 또는 주소지불명으로 환수 파기된 경우, 자격증 재발급을 요청하시면, 별도의 재발급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재발급 수수료 10,000원 입니다.
     
    안전한 배송을 위해 등기번호로 수시로 배송조회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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