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은 우체국 등기우편으로 발송되고 배송됩니다.
자격증 발송시점에 전송되는 문자메세지를 통해 등기번호도 같이 전송되며, 등기번호를 통해 배송조회도 가능합니다.
보통 일반등기로 발송하며, 배송기간은 3일~4일 정도 소요됩니다.
등기우편 배송조회 서비서는 우체국(http://epost.go.kr) 원클릭배송조회를 통해 등기번호로 조회가능하며,
한국산업기술능력개발원(hitc.co.kr)에서 개인로그인하셔서 시험정보확인 -> 자격증발급확인을 통해서도 자격증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등기우편은 택배가 아닙니다.
배송시 별도의 연락이 가지않습니다. 또한, 배송당일 주소지에 수취인이 없으면, 해당 우체국에서 일정기간 보관을 하고, 보관기일이 끝나면 우편물이 자동으로 파기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해당 배송일에 우편물을 수령하지 못했다면, 해당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셔서 수령하셔야 합니다.
우편물 미 수령으로 인해 자격증을 재 발급하고자 하시면, 별도의 재발급 수수료(10,000원)가 발생합니다.
자격증 발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게시판을 이용하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겟습니다.
감사합니다.